AI 시대 커리어 성장 플랫폼으로 전략적 전환
팀스파르타, AI 교육 강화 위해 '스파르타클럽'으로 리브랜딩
- AI 입문 과정부터 실무 적용까지 강화된 교육을 통해 실제 업무 활용 역량 지원
- 커리어 전반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통합 교육 및 지원 제공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웹·앱 개발, 데이터, 게임 개발 등의 취업 부트 캠프를 비롯해 데이터 분석, AI 서비스 엔지니어링 등 직장인 부트캠프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지원해 왔다.
2025년 8월 기준 누적 수강생 75만 명, 학습자 만족도 4.7점(5점 만점)을 기록하고 있다.
팀스파르타는 이번 리브랜딩을 단순한 명칭 변경을 넘어 코딩 중심의 교육 브랜드에서 AI 시대에 최적화된 커리어 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전략적 전환점이라고 설명했다.
새 브랜드 슬로건인 '미래를 돌파하는 힘'에는 도전하는 누구나 잠재력을 발휘해 성장과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리브랜딩으로 인한 두드러진 변화는 AI 부문 교육 강화다. AI 입문 과정부터 실제 업무 적용이 가능한 실무 교육, 나아가 AI를 활용해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까지 세분화한 교육을 신설했다.
또한 최신 AI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강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실제로 다룰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팀스파르타는 스파르타클럽을 통해 커리어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부터 커리어 지원까지 전 과정을 통합 제공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커리어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팀스파르타는 글로벌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23년 일본 시장에 진출해 현지 IT 및 금융 상장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팀스파르타는 아시아 주요 국가 및 북미 시장 진출을 검토 중이다.